음악이야기

추억하고픈... 동물원

빈 마음의 넉살 2007. 7. 18. 18:33

고등학교 시절 

 

용돈을 쪼개고 또 조깨도 돈이 없던 시절

 

LP판 살 돈이 모자라 레코드방에서 죽치고 앉아 노래만 듣던 시절이 기억난다.

 

결국 LP판을 포기하고 테이프 사는 것으로 나와의 타협이 끝나고 집어는 것이 바로 동물원 2집이다.

 

꼭 내 이야기가 같은 노래말에 나의 작은 감정이 울렁이고 친구에게 돈을 좀 융통해

 

동물원 1집도 냉큼 사버렸다.

 

그래도 자존심은 있어가지고 해적판은 사지 않았다.

 

물론 그때는 김광석이 좋았다.

 

시간이 조금 더 지나고 그들의 3집을 접하면서 김창기에게 급속한 쏠림이 있었다.

 

요즘이야 유준열도 좋아하지만 그 당시에는 그랬다.

 

그래서인지 아직도 김창기가 낸 곡들을 수집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... ^^

 

그는 음악보다는 의사란 직업이 더 좋은 모양이다.

 

난 그의 음악을 항상 기다리고 있는데...

 

창고와 그의 독집의 음악을 들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다.

 

가끔은 그의 음악 소식을 접하고 싶다.

 

다행이도 그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인 중에 아직 음악을 할 수 있는 사람이다. ㅜㅜ

 

 

 

동물원 1집

잊혀지는 것 - 김창기

 

 

kck.wma
1.71M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