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상속으로

드라마 보다가...

빈 마음의 넉살 2005. 7. 16. 02:14

때는 바야흐로... 

 

1991년 가을 어느 언저리...

 

남포동 고갈비 골목길 어느 어귀에서 술한잔 걸치고

 

부산대교 아래로 진출한 우리는 소주와 간단한 안주를 사고 둘러앉았다.

 

고바우라는 고갈비집 떠나갈 듯 불러째낀 나무젓가락 장단의 흥이 아직도 남아 있는 듯

 

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시고...

 

빼는 사람, 시키는 사람...

 

동아리의 뒷풀이는 항상 그러했다.

 

노래방이 없던 시절...

 

우리는 18번 한곡 정도를 부를 수 있어야 했다.

 

나같은 음치에게는 곤혹스러운 일이었지만... 술기운으로... 뭐...

 

그때 방위 복무중이던 한 선배님께서 부른 곡이 서유석의 아름다운 사람이었다.

 

음정 박자 하나 제대로 되지 않았지만...

 

후렴부분만 내 기억속에 각인되어 있다.

 

어떤 노래는 누구가 항상 부르는 곡이라는 것이 수학공식과 같았다. ^^

 

요사이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그 곡이 흘러 나왔다.

 

그때부터 드라마는 뒷전이고 나의 시선은 옛날로 돌아갔다.

 

막걸리 흥건히 젖은 잔디에 둘러 앉아 놀던 기억...

 

젓가락 장단에 고성을 질러대던... 그 고갈비집...

 

짬뽕 국물 한 그릇이 어디냐며 빼갈을 서너병 게눈 감추던 시절...

 

 

 

 

서유석의 아름다운 사람...

 

장난감을 받고서 그것을 바라보고
얼싸안고 기어이 부셔버리는


내일이면 벌써 그를 준 사람조차
잊어버리는 아이처럼

 

보 오오오오~ 보 오오오오~
보 오오오오~ 아름다운 나의 사람아

 

당신은 내가 드린
내 마음을 고운 장난감처럼

 

조그만 손으로 장난하고서
내 마음이 고민에 잠겨 있는

 

돌보지 않는 나의 여인아, 나의 사람아
보 오오오오~ 아름다운 나의 사람아

'세상속으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휴가가 부른... ㅜㅜ  (0) 2005.08.22
휴가기간  (0) 2005.08.01
우울모드  (0) 2005.06.09
피곤한 주말...  (0) 2005.05.16
비2  (0) 2005.03.22